이상적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 음식 섭취를 거부하시나요?

자기 자신을 거부하는 게 아니고요? 




            #유디치과건강정보 _ #거식증 #몸매관리 #몸짱 #뚱뚱 


TV 속 아름답고 날씬한 연예인들을 보면서

자신과 비교하고, 스스로를 부정적으로 평가하는

사람들이 있는데요. 이 경우 극단적으로 음식 섭취를

거부하는 거식증의 위험이 있습니다. 이는 어떤 병일까요





#유디치과건강정보 _ #신경성식욕부진증 #거식증 #체중미달


거식증은 신경성 식욕 부진증이라고도 부릅니다.

극단적이며 의도적으로 음식 섭취를 거부하는 병이죠.

이러한 행동으로 인해 체질적인 이유 없이 적정 체중의

20% 이하 몸무게가 되면 거식증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






#유디치과건강정보 _ #신체왜곡 #우울 #자기비하 #강박증


자신의 신체를 뚱뚱하다고 왜곡하기 때문에

극단적 다이어트, 과도한 운동 등 강박행동을 하기 쉽습니다.

이에 체중이 급격히 줄고, 무월경, 우울함, 살 찌는 것에

대한 두려움, 강박적 행동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





#유디치과건강정보 _ #외모중심 #20대여성 #거식증 #사춘기 #청소년


거식증은 외모에 민감한 청소년, 특히 20대 여성에게서

많이 나타납니다. 이상적인 몸매와 자신을 비교하며

살찌는 것을 두려워합니다. 심한 경우 자기 혐오,

대인 기피 등이 동반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





#유디치과건강정보 _ #규칙적 #운동 #건강식단


거식증 예방을 위해서는 우선 이상적 몸매에 대한 집착을

버려야 합니다. 또한 이러한 집착을 해소할 수 있도록

규칙적 생활습관으로 심리적 정신적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.

만약 적정 몸무게의 20% 이하라면 반드시 병원 치료를 받으세요!










"사소하지만 꾸준한 습관이

건강한 신체를 만듭니다."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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